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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유학교 후기
    자연드림 치유학교 새소식 자연드림 치유학교 운동법 맛보기 2020-02-10
    자연드림 치유학교 운동법 맛보기
     

    새해 목표로 매년 빠지지 않는 건강. 모두 건강관리 목표는 세우셨나요? 잘못된 생활습관에서 비롯된 당뇨·고혈압·비만 등과 같은 생활습관질병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더욱더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합니다. 집에서 누구나 쉽게, 꾸준히 따라 할 수 있는 자연드림 치유학교 ‘운동법’으로 매일매일 운동하는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구나 쉽게 배우는 자연의학운동
    자연드림 치유학교에서는 자연 의학운동 중 하나인 니시운동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니시운동은 주로 누워있는 상태에서 시행되기 때문에 심장을 바닥에 두어 심장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특히, 잘못된 자세로 균형이 무너진 척추를 바로 세우고 혈액을 원활히 흐르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운동법입니다. 니시운동에는 다양한 운동법이 있는데 치유학교에서는 따라 하기 쉬운 운동법 3가지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누구나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붕어 운동법을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하루 5분~10분씩 꾸준히 따라 해보세요.

     

    붕어운동은?
    무릎붕어운동(준비운동), 금붕어운동, 엎드린 붕어운동 세 가지 종류가 있으며, 척추 좌우 불균형과 내장운동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무릎붕어운동

    ① 경침을 베고 바른 자세로 눕습니다.
    ② 누운 자세에서 양손을 위로 올려 경침의 양 끝을 잡습니다.
    ③ 무릎을 구부려 세웁니다.
    ④ 양쪽 어깨는 그대로 바닥에 붙이고, 양쪽 무릎을 붙인 채로 무릎이 바닥에 닿을 정도로 좌우로 반복해서 움직입니다. (이때 양발은 떨어지지 않게 합니다.)

     

     

     
     
    2. 금붕어운동
    ① 양손을 깍지를 껴 머리 뒤로 옮깁니다. (목덜미 아랫부분에 가깝게)
    ② 등을 바닥에 대고 일직선으로 눕습니다. (양발이 몸과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③ 무릎을 쭉 펴고 발끝을 모아 몸쪽으로 당깁니다.
    ④ 상체와 하체를 좌우로 붕어가 헤엄치듯 움직입니다.
     
     

     

     

    3. 엎드린 붕어운동
    ① 몸을 엎드려 눕습니다.
    ② 양손을 겹쳐 손등을 이마에 대줍니다.
    ③ 발끝을 세워 발바닥이 바닥과 직각이 되도록 합니다.
    ④ 상체와 하체를 좌우로 붕어가 헤엄치듯 움직입니다.

     

     


     

     

    운동을 따라 할 때 꼭 주의하세요
    운동은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실시하여야 하며 절대 몸에 무리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니시운동을 따라 할 때 각 동작이 1~2분을 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건강을 유지하려면 운동은 필수입니다”
    자연드림 치유학교에서는 현대인의 질병 발생 원인 중 첫째, 잘못된 자세로 인한 몸의 불균형 둘째, 좌식생활과 운동 부족으로 인한 혈액순환을 큰 요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치유학교에서는 이 두 가지 문제를 운동으로 해결하기 위해 합숙 기간 시 참가자들이 아침, 점심, 저녁으로 운동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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